인천공단소방서, 남동국가산업단지 짚고 넘어가는 화재사례집 배부 실시
상태바
인천공단소방서, 남동국가산업단지 짚고 넘어가는 화재사례집 배부 실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12.2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국가산업단지 짚고 넘어가는 화재사례집을 배부하고 있다[사진=인천공단소방서]
남동국가산업단지 짚고 넘어가는 화재사례집을 배부하고 있다[사진=인천공단소방서]

인천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겨울철 대형화재 예방 및 화재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남동국가산업단지 화재사례집을 제작·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사례집 제작·배부는 남동국가산업단지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주요 대형화재 사례 분석을 통해 화재예방의 필요성 및 향후 재난관리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공단소방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가 협업해 제작하였다. 

안전사례집에는 ▲남동국가산업단지 업종별, 연도별 등 화재 발생 통계 분석 ▲최근 5년간 비상대응단계 화재 및 원인별 특수화재 ▲별도 부록을 이용한 화재예방 홍보 및 안전 캠페인 자료 등을 담고 있어 산업단지 근로자의 화재 안전의식 함양 및 안전사고 예방 분위기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기대하고 있다.

한편 김준태 공단소방서장은 “남동국가산업단지는 지역 특성상 여러 업종의 공장들이 입주하고 있어 다양한 소방안전정보가 필요하다”며 “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 협업하여 소방안전 매뉴얼 등 특색 있고 유용한 홍보물을 제작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