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정 경기도의원,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조성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10억 확보”
상태바
원미정 경기도의원,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조성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10억 확보”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0.12.2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미정의원
원미정의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원미정(더민주, 안산8)의원이 안산시 호수공원 내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조성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은 야외수영장에 에어돔이 설치되어 사계절 사용가능한 전용수영장으로 조성되고, 유사시에는 재난대피시설로 이용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수영장 조성에 총 15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이중 10억원이 특조금으로 확보됐다.

현재 호수공원에는 수심 1.8m, 면적 2천311㎡ 규모의 성인용 풀과 유아용 풀이 있으며 추후 지상1층에 에어돔을 설치하여 에어돔 내 25m 길이, 총 5개 레인의 수영장과 파도풀을 조성할 계획이다.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이 조성되면 하절기에만 사용했던 야외수영장을 사계절 이용할 수 있고 기존 부족한 공영수영장을 피해 민영 수영장에서 실시하던 초등학교 3학년 생존수영 의무교육을 전용수영장에서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원미정의원은 “관내 공영수영장이 있지만 안산 내 초등학생들이 생존수영 수업을 하기에는 시설이 턱없이 부족했다”면서 “이번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이 조성되면 학생들이 보다 쾌적하고 전문적인 공간에서 수영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이어 “윤화섭 안산시장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역점사업으로 수영장 건립이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에서 생활하고 생명과 안전이 제일인 안산시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