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소상공인 지원 위해 고양페이 카드결제 수수료 지원
상태바
고양시, 소상공인 지원 위해 고양페이 카드결제 수수료 지원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12.1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0월 고양페이 결제수수료 전액, 12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
고양시 청사
                                                            고양시 청사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위해 고양페이 카드결제 수수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연매출 10억 원 이하 고양페이 가맹점 22,616곳이다. 지원액은 지난 10월에 결제된 고양페이 카드결제 수수료 전액으로 매출액의 0.5~1.1%에 해당되는 금액이다. 

지원금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차원에서 별다른 신청 절차 없이 카드사에서 직접 송금할 예정이다. 오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3~4일 내로 지급 된다. 

고양시 김규진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들에게 카드결제 수수료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에 비하면 적은 금액이지만 작은 도움이라도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고양페이로 소상공인들의 매출증대에 기여할 다양한 방안을 계속해서 강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도 한 해 동안 고양페이는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고양시는 고양페이 충전 시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경기도 소비지원금 지급 등을 통해 시민들의 고양페이 발행 및 사용을 지원했다. 그리고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을 위해 오프라인 판매점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2020년 12월 현재, 고양페이 오프라인 판매점은 기존 57개소에서 92개소까지 많아졌으며 관내 농협은행(원당지역농협 제외), 축산농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고양페이 발급 및 충전이 모두 가능하다. 

 특히, 내년부터 모바일 결제시스템을 도입해 고양페이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모바일로 손쉽게 결제 가능하도록 해 고양페이 매출 증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고양페이 활성화 연구용역 및 토론회도 개최해 고양페이를 활성화시킬 창의적인 방안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