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개막
상태바
제3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개막
  • 이미남 기자
  • 승인 2020.12.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5일~13일 총 9일간 개최-

‘2020 제3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가 5일 개막했다.

제3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가 5일 개막했다. 13일까지 열리는 이번 영화제에서는 200여 편의 국내외 청소년 영화가 상영되고 각종 프로그램과 행사는 유튜브 등으로 중계된다.
제3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가 5일 개막했다. 13일까지 열리는 이번 영화제에서는 200여 편의 국내외 청소년 영화가 상영되고 각종 프로그램과 행사는 유튜브 등으로 중계된다.

김포아트홀 주공연장에서 열린 개막식은 조직위원장인 정하영 김포시장과 영화인, 마을교육공동체 관계자,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배우 윤송아의 사회로 열렸다.

엄중한 코로나19 상황에서 여타 행사에서 시도되지 않았던 파격적인 행보로 주목받은 영화제인 만큼 개막식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합쳐진 독특한 방식을 채택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됐다.

시상자들은 수상 때만 행사장에 입장하고 시상이 끝나면 바로 김포아트홀 밖으로 퇴장했다.

수상소감은 영상을 통해 전달됐으며 최우수상과 대상 등 주요 시상자들은 화상회의 방식으로 참여하고 모든 과정은 유튜브 등을 통해 전 세계로 온라인 송출됐다.

개막식은 총 4부로 진행됐고 다양한 계층의 사회자가 진행을 맡아 시선을 사로잡았다.

1부는 화가 겸 배우인 윤송아, 2부는 뮤지컬 [빌리엘리어트]의 주역 심현서, 영화 [담보]의 주역 박소이, 3부는 청소년집행위원 김다옴, 4부는 조영훈 집행위원과 이혜주 운영위원장이 맡았다.

개막공연으로는 김포의 어린이 합창단인 [금빛우리소리합창단]과 어린이 치어리딩팀 [레인보우 치어리딩]이 무대에 올랐다.

또한 김동호 강릉국제영화제 이사장,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윤제균 감독, 김인권 배우 등 국내 유명 영화인과 감독, 배우, 해외 영화인, 지역 마을활동가들의 축하영상이 줄을 이었다.

이날 진행된 개막식을 포함해서 영화제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는 ‘김포마을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며 국내 영화제에서 국제행사로 성장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국내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순수창작영화제로 첫 회부터 큰 관심과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