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부평구, 기후변화체험관 생태축 연결녹지 공사 완료
상태바
인천부평구, 기후변화체험관 생태축 연결녹지 공사 완료
  • 임석순 기자
  • 승인 2020.12.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개를 통해 단절된 생태축 연결녹지를 조성, 기후변화체험관 내 둘레길 연결
굴포누리 기후변화체험관 생태축 연결녹지 공사 마무리
굴포누리 기후변화체험관 생태축 연결녹지 공사 마무리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1일 부평 굴포누리 기후변화체험관 생태축 연결녹지 공사를 마무리했다.

기후변화체험관 주변 하수암거 복개구간 일원에서 실시한 이번 공사는 굴포천 차집관로 하수와 집중호우 시 발생한 우수가 갈산유수지 내 임시로 설치된 하수시설로 흘러들어 악취가 발생했기 때문으로, 구는 콘크리트 하수박스로 해당 시설을 복개해 악취 민원을 해결했다.

아울러 구는 복개를 통해 단절된 생태축 연결녹지를 조성, 기후변화체험관 내 둘레길을 연결했다.

먼저 생태축 연결녹지 내 화단을 조성해 산철쭉과 영산홍, 잔디 등을 식재했으며 목재데크 포장으로 개방된 문화공간을, 앉음벽(파라솔 포함), 계단(스탠딩겸용)을 설치해 휴게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기존 도로변의 휀스를 철거한 후 강화유리펜스를 설치해 안전하고 개방감 있는 쾌적한 환경에서 갈산유수지를 바라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오픈스페이스 광장 공간 내 원형화단을 조성하고, 등의자 설치 및 꿀벌조형물 이설 등을 통해 아름다운 휴게공간과 포토존을 꾸몄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사를 통해 조성된 생태축 연결녹지와 광장을 각종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문화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기후변화체험관 및 갈산유수지와 연계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