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품격 있는 ‘스마트에코시티 서구’ 구현, 속도 낸다
상태바
인천 서구, 품격 있는 ‘스마트에코시티 서구’ 구현, 속도 낸다
  • 양정훈 기자
  • 승인 2020.11.1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공공건축가제도 본격 가동…공공건축가 24명 위촉
‘제1기 인천시 서구 공공건축가’를 위촉하고 ‘스마트에코시티 서구’로 나아가기 위한 공공건축가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제1기 인천시 서구 공공건축가’를 위촉하고 ‘스마트에코시티 서구’로 나아가기 위한 공공건축가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7일 ‘제1기 인천시 서구 공공건축가’를 위촉하고 ‘스마트에코시티 서구’로 나아가기 위한 공공건축가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공공건축가는 공공건축 기획의 일관된 사업관리를 위해 기획단계부터 시공까지 건축의 전 과정에 걸쳐 조정․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서구 공공건축물의 사전기획, 디자인에 대한 조정·자문뿐 아니라 공공건축가 추천위원회를 통해 공공건축물에 대한 직접 설계 참여가 가능하다.

서구 관계자는 “공공건축물은 일상의 품격을 높여주고 나아가 지역을 활성화하는 귀중한 자원이 되는 만큼, 앞으로 총괄·공공건축가 제도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서구만의 ‘스마트에코시티’ 구현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구는 인천의 내륙 면적 40%를 차지하고, 전국 236개 자치단체 중 가장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도시”라며 “공공건축가들이 그 변화의 중심에서 ‘스마트에코시티 서구’ 구현을 위해 역량을 발휘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위촉된 제1기 공공건축가는 총 24명으로 만 45세 이하의 신진건축가 18명과 중진건축가 5명, 총괄계획가 1명으로 구성됐다.

서구는 지난해 총괄건축가를 선정한 데 이어 이번에 공공건축가를 위촉하는 등 경쟁력 있는 민간전문가와 함께 서구의 미래 도시비전인 ‘스마트에코시티 서구’ 구현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편 이날 열린 위촉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치러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