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민주화운동기념 전국 남,여 중,고.시장기 태권도대회 개최
상태바
5,18 민주화운동기념 전국 남,여 중,고.시장기 태권도대회 개최
  • 이연화 기자
  • 승인 2019.05.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 전국 남,여 중,고등학교 태권도대회 대 장전 돌입 -
초.중.고.태권도 대회 개막식을 하고 있다.

2019 전국 남,여 중,고등학교 태권도대회 지난 5월9일 광주광역시 서구 빛고을체육관에서 대한태권도협회와 광주광역시 5,18대회조직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광주광역시 태권도협회가 주관하는 2019 전국 남,여 중,고등학교 태권도대회가 지난 9일(목)부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겨루기 시합이 시작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개인시상. 체급별 1·2·3위선정하며 우수선수에게는  메달, 상장을  수여 하고  개인전 과 단체전 출전선수 중 최다득점자를 최우수 선수로 정한하며 우수선수에게는(트로피, 상장, 순금 5돈 메달) 전달하고  지도상에도 트로피, 상장, 순금 5돈 메달 전달한다.
 
단체시상 부별단체 우승팀은 우승기, 트로피, 상장 전달하고 부별단체 준우승, 3위팀 역시 트로피, 상장 부별단체 감투·장려팀역시  트로피 와 상장을 전달 한다.
경기에 축전한 대표선단이 본부석을 향해에 선서을 하고있다.
경기에 출전한 대표선단이 본부석을 향해에 선서을 하고있다.

또한 경기는 체급별 토너먼트식 개인전으로  실시하며 전 경기는 KP&P전자동 전자호구 및 전자헤드기어를 사용하며 제반 규칙 및 반측은 영상판독 결과로 처리하는 등  무승부시 1회전의 골든포인트 오버타임 (제4회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학교별 종합순위는 체급별 개인이 획득한 메달의 합계에 의해서 결정하고 “금”하나는 “은”다수보다 우선하며 “은”하나는 “동”다수보다 우선하며 메달수가 동수일 경우, 전 체급 중 다수 참가체급의 입상성적으로 결정하며 기권, 몰수, 불 출전, 실격일 때에는 0점 처리한다.

위 사항이 동일할 시는 8강.16강 다수진출 팀 순으로 하며 동일할시 중량급 순으로 선정하고 단체 팀은 중.고등부 4개팀 이상으로 구성하며, 단체구성이 안 되는 팀은 개인으로 참가할 수 있으나, 단체 시상에는 제외하며 동일체급 2명이 참가할 경우 상위 성적자 1명의 점수만을 반영한다고 각 팀에게 전달 했다.

 
협회관계자는 이번경기에는 협회의 규정에 대표자 회의에 불참한 팀은 규정 위반 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대회규정에 없는 사항이 발생시은 대한태권도협회 기술전문위원회 결의로 결정하며 대회참가 신청 후 부득이하게 불참할 경우 소속 장 (학교장)의 확인서 또는 의사 진단서 제출, 계체에 무단 불참하여 타 선수 피해를 줄 경우 향후 별도의 제재 조치를 취할 예정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