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학교스포츠클럽리그 개막식 개최!
상태바
2019 학교스포츠클럽리그 개막식 개최!
  • 김순규 기자
  • 승인 2019.05.1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고VS상문고, 중앙중VS상암중 개막 경기 진행 -
기사이미지 사진
기사이미지 사진

서울특별시체육회(회장 박원순)이 주관하고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하는 ‘2019 학교스포츠클럽리그’ 개막식이 오는 11일(토)에 막을 올린다.

 학교스포츠클럽리그는 운동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시간과 주말을 활용해 체육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학교스포츠문화 조성을 위해 2007년부터 진행해 온 학교 스포츠 프로그램이다.

올해 학교스포츠클럽리그 개막식에서는 서울고등학교에서 ▲서울고등학교와 상문고등학교 ▲중앙중학교와 상암중학교 의 축구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며 오는 10월까지 학교스포츠클럽리그 예·본선전을 치른 후 11월 이후에는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학교스포츠클럽리그는 2018년과 동일하게 지정종목 13개(▲축구, 농구, 티볼, 탁구, 야구, 배드민턴, 플로어볼, 배구, 넷볼, 핸드볼, 킨볼, 치어리딩, 플라잉디스크)와 자율종목 8개(▲소프트볼, 피구, 족구, 줄넘기, 프리테니스, 풋살, 창작댄스, 에어로빅) 총 21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약 900개의 학교가 참여할 예정이다. 

 정창수 서울시체육회 사무처장은 “학교스포츠클럽리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학교스포츠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하는 바가 크다”와 함께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밝고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학교스포츠클럽리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