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의원, 천안시청·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에 ‘생활밀착형 숲 ’조성
상태바
박완주 의원, 천안시청·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에 ‘생활밀착형 숲 ’조성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0.11.0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산림청 공모 선정사업 ‘공주대 천안캠퍼스 실외정원’,‘천안시청 실내정원’준공 박완주 의원 21대 총선 공약 이행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사진·천안을·3선)은 지난 4일 2020년 산림청 공모사업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에 선정된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실외정원’사업 준공식에 참석하였다.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은 한국판 뉴딜사업으로 공기정화 효과가 입증된 식물을 활용하여 실내·외 정원을 조성하고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주는 사업으로 2019년 12월에 전국에서 실외정원 5개소, 실내정원 7개소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사업지는 개소 당 국비가 실외정원은 5억원, 실내정원은 10억원으로 조성되며 천안시는 ‘천안시청 실내정원’과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실외정원’두 곳이 선정되었다.

박 의원은 “21대 총선 공약으로 시민께 약속드린 ‘녹색힐링도시 천안’에 한 걸음 더 다가간 것 같아 기쁘다”면서 “국립대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와 70만 천안시민이 이용하는 천안시청이 녹지공간으로 조성되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박 의원은 “앞으로도 미세먼지 취약계층 밀집지역에 녹색 휴식 공간 조성하여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실외정원’준공에 이어 11월 둘째 주에 ‘천안시청 실내정원’이 준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