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민속예술의 흥겨운 한마당 「찾아가는 문화재」 개최
상태바
전통민속예술의 흥겨운 한마당 「찾아가는 문화재」 개최
  • 조명순 기자
  • 승인 2020.10.2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소재 무형문화재 16종목의 공연 진행-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계기로 마련 -
포스터
포스터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10월 3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기간 중 부산역 광장과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총 4회에 걸쳐 전통민속예술공연 한마당 ‘2020 찾아가는 문화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소 접하기 힘든 전통민속예술공연의 해학과 흥을 시민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광장, 공원에 민속예술 공연단이 직접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국가무형문화재 동래야류 등 부산시 소재 무형문화재 16종목이 참여하여, 종목별로 가장 재미있고 흥겨운 부분을 공연한다. 10월 31일 첫 회 행사가 진행되는 부산역 광장에서는 동래지신밟기, 동래야류, 동래고무, 동래한량춤, 동래학춤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을 1, 2부로 나눠 진행하고, 중간에 현장 방역을 하는 등 관람객과 공연자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들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배경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의 우수한 전통예술이 시민들 곁으로 더욱 가까이 다가가,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작지만 의미 있는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