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 스포츠인교육 백년대계 비전 선포식 개최
상태바
전남 장흥 스포츠인교육 백년대계 비전 선포식 개최
  • 조균우 기자
  • 승인 2020.10.2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년체육인재개발원 완공을 목표로 국비 370억원이 투입 -

대한체육회가 창립 100주년을 맞아 전남 장흥에서 앞으로 100년 체육인 양성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장흥에는 앞으로 50만 체육인 교육의 요람이 될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이 들어서  각종 스포츠 대회와 전지훈련 장소로 주목받는 전남 장흥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이 장흥에 들어서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은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국비 370억원이 투입되며, 교육 시설을 중심으로 숙박시설과 다목적 체육관이 함께 들어서 매년 6만명이 넘는 체육인들이 장흥을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정종순 군수 "대한민국의 모든 선수들이 여기에 와서 훈련하고 경기할 수 있도록 최신식, 최고의 인프라를 갖춰나갈 계획며 대한체육회는 체육인재개발원 건립에 맞춰 '체육인 교육 백년대계 4대 추진 전략과 12개 실천 과제를 통해 미래 체육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이번 비전 선포식이 대한민국 체육의 새로운 역사를 향한 이정표라는 것을 기억해 주시고 대한체육회와 함께 새로운 스포츠 지평을 열어나가는 데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선수촌의 중심'인 진천, '국가대표의 역사'인 태릉에 이어 전남 장흥이 체육인 양성의 요람으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