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시상식 개최 성료
상태바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시상식 개최 성료
  • 오금택 기자
  • 승인 2020.10.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마프 감독상 홍원찬, 배우상 오지호, 제작자상 김정민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이틀 앞으로 다가온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ChungjuInternational Martial Arts and Actoin Film Festival) 집행위원회(집행위원장 이두용)는 20일 오후 5시 30분 소노펠리체컨벤션(서울 삼성동)에서 영화제 시상식(CIMAFF AWARDS)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의 녹화영상은 코로나19로 축소 개최하는 ‘개막작 상영식’에서 방영한다.

이두용 집행위원장, 김승환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 박중근 충주시 부시장, 고근석 충청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비롯해 양윤호 감독, 오기환 감독 그리고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시상식 사회자로는 영화 ‘박수건달’, ‘하루’와 드라마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배우 팔색조 배우 김형범(46세)과 ‘여고괴담3’, ‘기담전설2’에 출연한 배우 이민아(37세)가 사회를 맡았다.

시상식에 앞서 영국 파이팅 스프릿 영화제(Universal Martial Arts film Festival), 프랑스 세계무예영화제(Fighting Spirit film Festival) 집행위원장과 해외감독의 축하 영상도 소개됐다.

올해의 시마프 감독상은 <홍원찬 /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이 그리고 배우상 <오지호 / 태백권>, 제작자상 <김정민 / 필름케이 대표>, 신인배우상 <정다은 / 공수도>, 무술감독상 <허명행>, 스턴트상 <권기덕>, 액션영화 공로상은 <원진>이 수상했다.

또한 오기환 감독 등 총 9명의 특별심사위원단은 ‘심사위원 특별언급’ 수상자로 <공수도>의 채여준 감독을 선정했다.

프로그래머 초이스 심사위원 특별언급 수상자는 장편 부문은 사에드 루스타이 (Saeed Roustayi) 감독의 <저스트 6.5>, 단편 부문은 보우 파울러(beau fowler) 감독의 <익스 프레스 딜리버리>가 선정됐다.

특히 지난해와 다르게 영화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시마프 무술감독상, 시마프 스턴트상, 시마프 액션영화 공로상이 신설되는 등 영화제가 추구하는 지향성을 엿볼 수 있었다.

아울러 이번 트로피는 청주대학교 서진수(영화제 디자인 자문위원/영화제 엠블럼‧포스터 디자이너)교수가 ‘태양의 신’을 상징하는 ‘삼족오’를 형상화한 영화제의 엠블럼을 입체화해 특별 제작했다.

또한 이날, 영화제의 홍보대사 오지호는 2020년 WMC 온라인 컨벤션 개최를 응원하는 홍보 영상메시지를 보내는 등 충북에 대한 무예 사랑을 확인하기도 했다.

한편, 영화제는 충주 연수점 씨네큐와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영화관과 청주 문의문화재단지에서 무료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으며, 영화 51편을 웨이브(wavve)에서 온라인으로 관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영화제 홈페이지(www.cimaf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