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진(울산동구청), 10월 한달동안 두 번 장사 등극
상태바
정경진(울산동구청), 10월 한달동안 두 번 장사 등극
  • 김일복 기자
  • 승인 2020.10.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더스제약 2020 민속씨름리그 2차 안산김홍도장사씨름대회' 백두장사(140kg 이하) 결정전에서 김동현(용인백옥쌀)을 3 대 1로 눌러
정경진 장사
정경진 장사

씨름 최중량급 간판 정경진(울산동구청)이 10월에만 두 번이나 장사에 등극했다.

정경진은 19일 경기도 안산올림픽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0 민속씨름리그 2차 안산김홍도장사씨름대회' 백두장사(140kg 이하) 결정전에서 김동현(용인백옥쌀)을 3 대 1로 눌렀다. 5전 3승제 결승전을 넷째 판에서 마무리했다.

지난 4일 추석장사씨름대회 이후 보름 만에 다시 백두장사에 올랐다. 개인 통산 꼭 10번째 황소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2011년 단오대회에서 첫 꽃가마에 오른 정경진은 2013년 보은대회와 단오대회, 추석대회를 제패했고, 2015년에도 한식대회, 추석대회를 석권했다. 2017년 추석대회, 2019년 음성대회에 이어 올해 두 개 대회에서 우승했다.

명절 장사에 오른 정경진의 상승세는 대단했다. 결승에서 정경진은 첫 판을 밀어치기로 따낸 데 이어 둘째 판에서도 잡채기에 이은 밀어치기로 김동현을 눕혔다.

세 번째 판은 정경진의 실수였다. 김동현에게 뒷무릎치기를 시도하다 순간적으로 중심을 잃고 왼손이 모래판에 닿은 것.

하지만 정경진은 흔들리지 않았다. 강력한 힘으로 김동현을 잡채기로 제압하며 승부를 마무리했다.

앞서 정경진은 8강에서 윤민석(제주특별자치도청)을 만나 2 대 0으로 눌렀고, 4강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 차승진(구미시청)을 제압했다. 첫 판을 차승진의 안다리에 당했지만 정경진은 끌어치기와 밀어치기로 결승행을 확정했다.

결승 뒤 정경진은 "모든 경기를 할 때 승리를 하더라도 일부러 기분 좋은 티를 안내려고 하는 편"이라면서 "기를 모아서 경기에 임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표출을 하게 되면 기가 빠지는 것 같아서 아예 경기가 끝나기 전까지는 차분하게 있다"고 진중한 자세를 드러냈다. 이어 "아내가 항상 옆에서 지켜보고 응원해주고 있는데 정말 고맙고 다은이(딸)와 수빈이(딸)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듬직한 가장의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