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배구 첫 대한민국 체육상 수상
상태바
김연경 배구 첫 대한민국 체육상 수상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10.16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뜻 깊은 상을 받아 영광이다. 앞으로도 배구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 밝혀
대한민국 체육상을 수상하는 배구선수 김연경
대한민국 체육상을 수상하는 배구선수 김연경

'배구여제' 김연경(32‧흥국생명)'이 대한민국 체육상 경기상'을 수상했다.

김연경은 15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대한체육회 주최 '제58회 대한민국 체육상 시상식'에서 경기상을 받았다. 배구 종목 사상 '대한민국 체육상' 경기상을 수상한 것은 김연경이 처음이다.

김연경은 수상 후 취재진과 만나 "오늘 V리그 개막전 미디어 데이에 참석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체육인들에게 주는 가장 큰 상이기에 이번 시상식에 왔다"며 "뜻 깊은 상을 받아 영광이다. 앞으로도 배구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연경은 지난 1월 2020 도쿄올림픽 아시아예선전에서 복근 부상을 입었음에도 투혼을 발휘, 한국의 본선 진출을 이끌었다.

또한 김연경은 지난 6월 11년의 해외 생활을 마무리하고 국내무대로 복귀했다. 당시 김연경은 후배들을 위해 연봉을 양보하고 싶다는 뜻을 밝혀 3억5000만원 선에서 결정됐다.

김연경은 "희생이면 희생이라고 볼 수 있지만 아니다.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다"며 "그저 배구하는 후배들에게 앞으로도 좋은 기회가 생기길 바란다"며 후배들을 생각했다.

김연경이 11년 만에 복귀 한 흥국생명은 오는 17일 개막하는 '도드람 2020-21 V리그'의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다.

주변의 높은 평가에 김연경은 신중했다. 김연경은 "모든 팀들의 수준이 높아졌기 때문에 상대하기 어렵다. 팀마다 전력이 비슷해 누가 우승해도 이상하지 않을 것"이라며 "시즌은 길기 때문에 컨디션 유지가 중요하다. (내 경기력은) 시간이 지나면 더 좋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김연경은 "V리그를 앞두고 열린 컵 대회에서 패한 뒤 열심히 준비했다. 컵 대회 이후 주장을 맡은 만큼 책임감도 막중하다. 감독님과 구단의 기대를 결과로 보답하겠다"며 "정규리그와 플레이오프 통합 우승이 개인적인 목표"라고 출사표를 던졌다.  

흥국생명은 컵 대회 결승에서 패한 GS칼텍스와 21일 첫 경기를 치르며 올 시즌을 시작한다.

김연경은 "흥국생명에 GS칼텍스와 경기가 개막전이지만 GS칼텍스는 17일 현대건설과 시즌 첫 경기를 치른다. 그만큼 우리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 있다"며 "첫 경기부터 승리해 긴 시즌을 임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V리그는 무관중으로 시즌을 시작한 뒤 31일부터 유관중 체제로 변한다. 지난 컵 대회때 무관중으로 경기를 치른 김연경은 "유관중 경기가 기대된다. 팬들이 들어오면 우리팀 경기력이 더 좋아질 것"이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더 좋아져 더 많은 팬들이 함께했으면 좋겠다"며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