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정신건강증진 위한 보물찾기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괴산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정신건강증진 위한 보물찾기 프로그램 진행
  • 오금택 기자
  • 승인 2020.10.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16일까지 Wee클래스가 있는 관내 중학교(괴산북중학교, 괴산오성중학교, 괴산중학교)를 대상으로 열린다.
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보물찾기 프로그램
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보물찾기 프로그램

충북 괴산군은 괴산군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강인)가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보물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보물찾기 프로그램은 12일부터 16일까지 Wee클래스가 있는 관내 중학교(괴산북중학교, 괴산오성중학교, 괴산중학교)를 대상으로 열린다.

센터는 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자신과 또래 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보물찾기 프로그램은 캡슐 안에 정신건강 관련 퀴즈를 넣어 학교 안 특정 장소에 숨기고 찾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청소년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자신의 정신건강에 대해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센터는 이와 함께 정신건강 관련 SNS 홍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보물찾기 활동 사진이나 참여 소감을 자신의 SNS에 #정신건강의날,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괴산중학교, #괴산군보건소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학교별로 10명을 추첨해 기념품을 증정한다.

강인 센터장은 “청소년기에는 학업과 친구관계 문제, 가족갈등 등의 이유로 자신의 정신건강 관리에 소홀해지기 마련인데, 이번 보물찾기 프로그램이 청소년 본인의 정신건강에 관심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