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A매치 8G 연속골 실패
상태바
호날두, A매치 8G 연속골 실패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10.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투갈의 조세 알바라데 스타디움에서 열린 A매치 친선경기에서 0-0으로 비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A매치 8경기 연속골에 실패했다.

포르투갈과 스페인은 8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3시 45분 포르투갈의 조세 알바라데 스타디움에서 열린 A매치 친선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전반전은 스페인이 압도했다. 스페인은 로드리고와 다니 올모의 양 윙을 활용해 측면에서 흔들어주며 중거리슈팅을 시도하며 포르투갈을 위협했다. 포르투갈은 제한된 관중이 들어온 홈경기였음에도 전혀 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채 전반전 내내 끌려갔다. 결국 전반전 슈팅 4개에 유효슈팅 0개에 그쳤고 스페인이 전반전에만 슈팅 11개에 유효슈팅 4개를 때린 것과 극명히 대비됐다.

하지만 포르투갈은 후반전들어 달라졌다. 변화의 중심에는 후반시작과 동시에 들어온 ‘맨체스터 시티 듀오’인 베르나르두 실바와 루벤 디아스, 그리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있었다. 호날두는 후반 7분 오른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가슴으로 받아놓은 후 패스할 듯 하다가 강력한 왼발 슈팅을 때렸다. 이 슈팅은 스페인 크로스바를 때리고 바닥을 맞고 골이 되지 않았다.

후반 21분에는 역습기회에서 호날두가 왼쪽에서 공을 몰고 달려가다 센스넘치게 반대편을 보고 오른발 아웃프론트로 감아서 패스했다. 이 패스를 중앙 미드필더 헤나투 산체스가 논스톱으로 오른발을 갖다댔고 이 슈팅은 또 다시 스페인 크로스바를 때리고 골라인을 찍고 골이 되지 않았다.

이후 양팀은 공방을 주고 받았지만 끝내 득점없이 0-0으로 비겼다.

이날 골대를 한번 맞추고 또 골대를 맞추는 슈팅이 나오게한 센스있는 패스를 한 호날두는 후반 28분까지 뛰고 주앙 펠릭스와 교체되며 경기를 마쳤다.

지난 9월 9일 경기에서 A매치 100골을 돌파(101골)했던 호날두는 이날 경기까지 골을 넣었다면 A매치 8경기 연속골이 가능했다. 호날두는 최근 7경기동안 13골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었지만 이날 득점에 끝내 실패하며 아쉽게 A매치 연속골 기록은 멈추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