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체육회 대규모 조직개편 9월초 시행
상태바
강원도체육회 대규모 조직개편 9월초 시행
  • 오금택 기자
  • 승인 2020.09.0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제 슬림화를 통해 사무처 활력 제고 '1부 2팀 감축'
강원도 체육회관
강원도 체육회관

강원도체육회(회장 양희구)가 통합체육회 출범 4년만에 사무처 조직에 대한 정밀 조직진단을 마치고 민선 지방체육회장 출범에 따른 현안 해결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원 파트를 축소하고 사업 기능을 강화하는 등 전체적으로 1부 2팀을 감축하는 1처 1실 2과 6팀 1센터(정원외 조직) 24명(기존 1처 4부 8팀 24명)의 조직으로 재편제하는 조직개편을 9월초 시행한다고 밝혔다.
 
2016년 통합체육회 출범 이후, 금년 1월「국민체육진흥법」개정 시행으로 민선 체육회장 선출, 지방체육회 운영방식 변화 불가피 한 바, 정치와 체육의 분리, 체육의 독립성과 자율성 확립, 선거에 체육단체 이용 차단 등 국민체육진흥법 제43조의 2항을 신설한다. 

이와 관련, 지방체육회의 행정운영 여건 변화에 맞취 도체육회 사무처의 기능과 역할을 재조정 하는 등 조직전반을 개편 추진하여 지방체육회 법인화 대비 사무처 역량 강화 체계 구축과 전문 및 생활체육의 연계정책 시너지 제고 등 행정수요를 반영한다.


양희구 도체육회장의 핵심공약이기도 한 조직개편과 관련하여 도체육회에서는 지난 5월 외부 전문기관과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7월말 완료하였으며, 자체 분석 및 확정안을 마련하여 강원도와 최종 협의를 마치고 이사회(서면) 의결 후 9월초 시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