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역사강의와 함께하는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상태바
강원도, 역사강의와 함께하는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 임석순 기자
  • 승인 2020.08.13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8. 15.(목) 10시, 보훈단체장, 광복회원, 청소년 등 100여명 참가
강원도청
강원도청

강원도는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순국선열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제75주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8월 15일 오전 10시, 의암류인석기념관에서 광복회원, 보훈단체장, 도내 학생 등 100여명의 도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감염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실내행사를 지양하고 독립운동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지니고 있는 장소를 찾는 과정에서 의암류인석기념관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또한 역사에 관심이 있는 도내 학생들의 참가 신청을 미리 받아, 광복절기념식 최초 ‘역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기존의 대규모 뮤지컬 등 공연중심의 행사에서 탈피,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인기 한국사 강사 최태성을 초청하여 ‘역사 속 국난 극복의 힘’이라는 주제의 강연이 진행되며, 강연을 포함한 모든 행사실황은 강원도 공식 유튜브를 통하여 생중계된다.

박동주 강원도 총무행정관은 “이번 제75주년 광복절 기념식은 수없이 국난을 극복해 온 순국선열들의 나라사랑정신을 전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준비했으며, 최근 코로나19와 수해로 지쳐있을 강원도민 모두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되어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