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이 그놈이다' 윤현민, 인생캐 추가
상태바
'그놈이 그놈이다' 윤현민, 인생캐 추가
  • 홍대의 기자
  • 승인 2020.07.2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그놈' 윤현민, 만취연기→직진 로맨스...디테일 살린 연기투혼 '인생캐 경신'
KBS2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의 윤현민
KBS2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의 윤현민

윤현민이 인생 캐릭터를 추가했다.

KBS2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가 삼생과 현생을 잇는 로맨스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가운데, 제약회사 대표 황지우로 분한 윤현민이 훈훈한 비주얼과 애틋·설렘·코믹을 넘나드는 물오른 로코 연기로 '로코킹'의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 작품에서 윤현민은 마치 1인 4역 같은 열연을 펼치고 있다. 비주얼도 캐릭터 배경 서사도 전부 다른, 무려 세 번의 전생과 현생을 넘나들고 있어서다. '나 홀로 그대', '마녀의 법정', '터널', '순정에 반하다', '연애의 발견'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쌓아온 윤현민의 유려한 소화력이 유쾌하면서도 아련하고 미스터리한 극의 분위기를 더욱 조화롭게 만들어 몰입을 높이고 있다.

이에 더해, 매 장면 캐릭터의 감정선을 디테일하게 살린 윤현민의 연기 투혼이 시청자들의 감탄을 부르고 있다. 폭우 내리는 산속에서 황정음(서현주 역)을 애타게 찾아 헤매다가 뒹구는 장면이나, 폐소공포증으로 호흡곤란을 일으키다가 기절하는 장면 등에서 윤현민의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이 캐릭터의 처절함, 안타까움을 한 번에 폭발시켰다.

그런가 하면, 망가짐을 불사한 코믹 열연으로 웃음을 터트렸다. 여기서도 윤현민은 작은 동작까지 놓치지 않는 '로코장인' 다운 섬세한 표현력으로 웃음 포인트를 제대로 살렸다. 환영을 보기 위해 입맞춤을 시도하는 황정음의 행동에 어찌할 바를 몰라 쩔쩔매는 윤현민의 필사적 몸부림이 그러했다.

무엇보다 술에 취해 토끼처럼 통통 뛰어다니고, 지갑에서 깻잎을 꺼내 한 장 한 장 정성스럽게 넘긴 뒤 "거스름돈은 됐습니다"라고 계산하는 '깻잎페이' 장면은 안방극장을 폭소케 한 명장면. 뿐만 아니라, 택시에 내동댕이쳐질 때마다 창문에 얼굴을 세게 박고 다시 기절하는 윤현민의 디테일한 만취 연기가 리얼함을 배가시켰다.

이 밖에도 윤현민은 안경 등 상황에 맞게 변화하는 스타일링은 물론, 깊은 고민에 빠질 때마다 입술에 손을 올리는 제스처, 성숙한 남성미가 느껴지는 '다나까'식의 경어를 사용하는 특유의 화법까지 캐릭터의 세밀한 부분까지 심혈을 기울여 황지우만의 시그니처, 차별화된 주인공의 매력을 만들어냈다.

차가운 카리스마를 발산하다가도, 애틋한 눈빛으로 전생 장면의 아련한 감성을 극대화하고, 또 진지함과 코믹함 사이를 절묘하게 줄타기하는 윤현민의 업그레이드된 내공과 새로운 매력에 시청자들은 '인생 캐릭터'라는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다.

KBS2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는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 방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