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체육회, 민선1기 출범 6개월을 맞이하여, 체육현안 성과 발표
상태바
강원도체육회, 민선1기 출범 6개월을 맞이하여, 체육현안 성과 발표
  • 최병학 기자
  • 승인 2020.07.1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체육대회 개최는 최근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연기되는 등 큰 아쉬움 남는다고 평가
강원도체육회
강원도체육회

강원도체육회(회장 양희구)는 7월 15일 민선1기 출범 6개월을 맞이하여, 그간의 체육현안 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시책방향을 제시하였다.

먼저, 민선1기 지방체육회 안정적 출범과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유치, 체육계 투명성 강화를 위한 외부감사인 위촉 운영 등 주요 현안은 큰 진척이 있었던 반면, 종합체육대회 개최는 최근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연기되는 등 큰 아쉬움이 남는다고 평가했다.
 
특히, 전 세계 팬데믹 현상인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병으로 인한 도 및 전국 종합체육대회 연기로 지역경제 위축, 체육대회 활성화 측면에서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충격이 있었지만, 상대적으로 안전한 방역과 비상한 대책으로 일상생활과 체육 기본시스템의 붕괴를 막았다고 보고, 그간 함께 고통을 인내하고 버텨준 시군체육회 및 체육가족 여러분들에게 송구한 마음과 함께 감사의 뜻을 비쳤다.
 
강원도체육회의 향후 민선1기는, 유행과 완화를 반복하며 장기화 될 것으로 전망되는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철저한 체육계 차원의 방역대책 이행과 함께 종합체육대회 순연으로 인하여 선수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회원종목단체별 대회개최 유도 등 새로운 대책 마련에 중점 대처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하반기 중점과제로 시도체육회와 공동으로 지방체육회 법정 법인화, 재정자립도 강화 등「국민체육진흥법」개정에 현안해결력을 강화하고, 체육회 사무처 기능을 재설정하는 등 조직개편 마무리에 매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