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산업창업가공 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강진군, 농산업창업가공 아카데미 개강
  • 조명순 기자
  • 승인 2020.06.3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업인 가공기술 습득을 통한 새로운 소득 창출 기반 마련 -
 강진군은 지난 29일 “농산업창업가공 아카데미 교육 기초반” 개강식을 열었다.
개강식
개강식

‘농산업창업가공 아카데미’는 농산업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에게 성공적인 농산물 가공창업을 위한 기본 가공지식을 전하고 창업보육을 위해 추진된다. 농산물 가공 활성화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기초반과 심화반 2과정으로 10월까지 총 13회에 걸쳐 3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은 농산업창업에 필요한 식품인허가 절차 및 관련법규, 법인체구성, 상품기획, 마케팅, 유통전략 등 이론교육과 가공기술 실습 등 실전 위주의 교육이 병행된다. 농업인, 예비 창업인, 기존 창업자를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기술 능력배양 및 경영마인드 함양을 중심으로 교육이 추진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소규모 창업에 관심이 있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한 농업인들에게 농산물 가공을 통한 소득 창출에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농업인들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농산물가공 상품화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58㎡ 규모의 농산업창업가공지원센터를 지난 2017년 준공했다. 37종 44여 대의 가공장비를 갖춰 소규모 농산물가공 희망 농가들이 투자 실패의 부담을 덜고 도전하는 한편, 추후 창업에까지 이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