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한강과 평택호 자전거길 잇는데 앞장
상태바
정장선 평택시장, 한강과 평택호 자전거길 잇는데 앞장
  • 김덕근기자
  • 승인 2020.06.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택시의회, 오산시의회 주최 자전거도로 연결 기원 행사 참석
정장선 평택시장이, 평택시의회와 오산시의회가 공동 주최한 ‘오산천에서 평택호까지 자전거도로 연결 기원 행사’에 참가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이, 평택시의회와 오산시의회가 공동 주최한 ‘오산천에서 평택호까지 자전거도로 연결 기원 행사’에 참가했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0일 정장선 평택시장이, 평택시의회와 오산시의회가 공동 주최한 ‘오산천에서 평택호까지 자전거도로 연결 기원 행사’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곽상욱 오산시장과 권영화 평택시의장, 장인수 오산시의장, 홍기원 국회의원, 안민석 국회의원 및 평택․오산시의원, 도의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오산종합운동장을 출발, 오산천과 안성천을 따라 평택호까지 30㎞를 달리며 자전거도로 재정비를 위한 하천과 도로 상태 등을 점검하고,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비대면 시민공간 확충 방안을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오산천부터 평택호까지 자전거도로 구간은 대부분 자전거도로가 조성됐거나 사업 추진 중이지만, 안성천 수계의 현덕면 마안산 주변 1.36㎞는 단절돼 있다.
 
평택시는 서울지방국토관리청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단절 구간의 하천 수변 및 섶길을 활용, 2023년까지 자전거도로를 개설할 계획이다.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한강부터 평택호까지 수려한 자연 환경을 품은 명품 자전거도로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호에서 한강까지 자전거길 100㎞가 연결되면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와 평택의 아름다운 하천 풍경이 상승효과를 일으켜 평택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자전거도로변 비대면 시민공간도 확충해 코로나19 극복 이후 달라진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기원 국회의원은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평택 지역의 아름다운 하천을 자연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명품 힐링공간으로 개발하겠다”면서 “단절된 안성천 마안산 주변 자전거도로가 조기에 개설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더욱 힘을 실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