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천하장사 씨름대회, 12월 정읍에서 개최
상태바
2020 천하장사 씨름대회, 12월 정읍에서 개최
  • 조균우 기자
  • 승인 2020.06.1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밀한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차질없는 준비를 통한 성공적인 대회 다짐
​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정읍시 씨름협회가 주관하는 ‘2020 천하장사 씨름대축제’가 오는 12월 정읍에서 열린다.

정읍시와 대한씨름협회는 지난 17일 유진섭 시장과 대한씨름협회 이준희 경기운영본부장, 강광 정읍시체육회장, 남건욱 정읍씨름협회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읍시청 다목적공간에서 대회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측은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긴밀한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차질없는 준비를 통한 성공적인 대회를 다짐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씨름의 일인자를 가리는 대회로 태백, 금강, 한라급의 경기와 천하장사 결정전 등이 펼쳐진다.
 
특히, 외국 선수들이 참여하는 세계특별장사전과 세계유사씨름 시범경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유진섭 시장은 “씨름 종목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씨름협회 이준희 경기운영본부장은 “작년 설날장사씨름대회에 이어 천하장사 씨름대축제가 정읍에서 개최되어 의미가 더하다”면서 “정읍시와 협력해 대회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은 ‘2020 단오장사씨름대회 출정식’을 갖고 선전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