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부평구문화재단, 시민기획단 부평뮤즈 3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
상태바
인천부평구문화재단, 시민기획단 부평뮤즈 3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6.1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기획단 부평뮤즈 3기, 구글 미트(Meet)로 온라인 발대식 개최
- 5개 팀(17명) 선정, 8주간의 도시탐사 기반 시민기획 활동 시작

인천 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영훈)은 지난 10일 ‘시민기획단 부평뮤즈 3기(이하 부평뮤즈)’ 발대식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발대식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구글 미트(Meet)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평뮤즈는 ‘문화로 행복한 부평 만들기’를 주제로 시민이 도시의 문제를 제안하고, 약 8주간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탐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총 17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소통과 예술활동 공간의 부재, 쓰레기 문제, 지역의 주요 거점 활성화 등의 주제를 다룬다.

또한 3기가 도시탐사를 통한 문제 해결방안 모색 활동을 진행하고, 그 해결방안을 기반으로 8월경 4기를 추가 모집해 시민이 직접 해결하는 사업을 설계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향후 문화도시 지정 시, 부평뮤즈 활동을 확장하여 시민이 직접 도시를 변화시키는 자발적인 시티랩(City Lab)을 구축하고 지원하는 것이 목표이다.

한편 부평구문화재단은 지난 12월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 예비 문화도시로 선정되어 올해 법정 문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음악중심 문화도시 부평, 도시를 변화시키는 시민의 다양한 참여와 소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