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체육회, '코로나19 극복' 생활체육 동영상 제작보급
상태바
충북체육회, '코로나19 극복' 생활체육 동영상 제작보급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0.06.1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체육회 홈페이지 생활체육동영상란에 매월 시군별 3편씩 업로드 할 예정
충북체육회
충북체육회

충북도내 11개 시·군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코로나 19로 활동이 중단된 생활체육인들을 위해 기초체력증진 동영상을 만들어 보급하고 있다.

도체육회에 따르면 이들은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 사업을 통해 지역민들을 위한 각종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지도해 왔으나, 코로나19로 해당 사업이 잠정 중단돼 답답해 하는 생활체육인들을 위해 동영상을 제작했다.
 
동영상은 학교, 집, 직장에서 유아, 일반인,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과 설명, 자막으로 구성해 기초체력증진과 유연성 강화, 전신 스트레칭 및 근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시군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들이 모든 과정을 직접 제작했으며, 오는 12월까지 시군체육회별 매월 3개 이상 제작해 홈페이지, 유튜브 등 SNS를 통해 도민에게 생활체육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도자들이 제작한 동영상은 더 많은 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충북체육회 홈페이지 생활체육동영상란에 매월 시군별 3편씩 업로드 할 예정이다.
 
정효진 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제한돼 운동 부족으로 인한 무기력증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지도자들이 제작한 생활체육 동영상이 도민들의 일상생활에 큰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