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 10월 개최
상태바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 10월 개최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0.06.0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씨메이커스’가 부산에서 새롭게 론칭하는 행사이자, 부산·경상 지역 첫 일러스트레이션 및 그래픽 디자인 분야 전시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부일페)’가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부일페)’가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부일페)’가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부일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를 주최하고 있는 ‘오씨메이커스’가 부산에서 새롭게 론칭하는 행사이자, 부산·경상 지역 첫 일러스트레이션 및 그래픽 디자인 분야 전시다.

행사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 그림책, 그래픽디자인, 독립출판, 캐릭터 디자인, 웹툰 등 관련 예술 분야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보이는 작품과 아트 상품이 전시되고,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다양성을 깊이 있게 소개하는 기획관과 여러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부산국제영화제(BIFF),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FM) 등 부산을 대표하는 문화콘텐츠 행사가 부일페와 같은 기간에 개최될 예정으로, 10월 부산을 방문한다면 영화, 애니메이션과 함께 일러스트레이션, 독립출판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행사는 벡스코가 공동 주최로 참여하는 가운데, 부산시, 부산콘텐츠랩 등 관련 기관의 참여와 후원이 이뤄질 것으로 주최 측은 전망하고 있다.

앞서 5년째 개최되고 있는 서일페(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는 매년 2000여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하고, 15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총 10개 분야의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 접수가 진행 중이다.

행사 관계자는 "매년 서울에서만 개최를 이어왔던 행사이기에 이번 부일페는 수도권 외 지역 행사로서 참가자와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 입장권은 6월 8일부터 네이버 예약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 예매할 수 있고, 행사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