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목표 재개일은 7월 31일, 진행 방식 논의 중
상태바
NBA, 목표 재개일은 7월 31일, 진행 방식 논의 중
  • 김재성 기자
  • 승인 2020.05.3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있는 `ESPN 와이드 월드 오브 스포츠 컴플렉스`에 참가 구단이 모두 모여 남은 시즌을 치르는 방식 추진 중
재개논의 중인 NBA
재개논의 중인 NBA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시즌이 중단된 NBA 재개 계획이 구체적으로 논의되고 있다.

시즌 재개 목표일이 7월 31일이라고 밝히며 NBA는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있는 `ESPN 와이드 월드 오브 스포츠 컴플렉스`에 참가 구단이 모두 모여 남은 시즌을 치르는 방식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시즌 재개 방식은 크게 네 가지 방안이 논의되는 바, 먼저 정규 시즌을 그대로 끝내고 중단됐을 당시 컨퍼런스 8위 안에 들었던 16개 팀이 바로 플레이오프를 치르는 것이다. 그 다음은 20개 팀이 모여 월드컵처럼 조별리그를 치른 뒤 각조 상위 팀들이 토너먼트로 시즌 우승 팀을 가리는 방식이다.

또한 세 번째는 22개 팀이 모이고 하위권 팀들이 마지막 시드를 놓고 별도의 토너먼트를 진행하는 것이며 마지막은 30개 전구단이 모여 72경기 정규시즌을 완료하는 방식이라고 했다.

회의에 참석한 마이클 조던 샬럿 호넷츠 구단주는 선수들의 안전을 강조하면서 선수들이 "의미없는 경기"를 위해 돌아오게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같은 의견이 구단주 사이에서 대세로 자리잡는다면, 30개 전구단이 복귀해 정규시즌을 마무리하는 시나리오는 실현 가능성이 낮다고 예측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