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여자핸드볼, 최초 구단 유소년 클럽 만든다
상태바
SK여자핸드볼, 최초 구단 유소년 클럽 만든다
  • 정영민 기자
  • 승인 2020.05.2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소년 스포츠클럽 K-GYM과 손을 잡고 ‘주니어 슈글즈 클럽’을 운영하는데 합의
SK슈가글라이더즈 경기장면
SK슈가글라이더즈 경기장면

여자 핸드볼 구단 SK슈가글라이더즈가 핸드볼 저변 활성화를 위해 실업 구단이 참여하는 국내 최초 유소년 핸드볼 클럽(가칭 ‘주니어 슈글즈’)을 만든다.

SK슈가글라이더즈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유소년 스포츠클럽 K-GYM과 손을 잡고 ‘주니어 슈글즈 클럽’을 운영하는데 합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측은 2017년 핸드볼 관람 문화체험 프로그램 자매결연 이후 상호 협력관계를 이어왔다 이번에 핸드볼 종목을 정식 강습 프로그램으로 개설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SK슈가글라이더즈 이배현 단장은 “유소년들이 핸드볼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역량이 신장될 수 있도록 K-GYM 운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재능 있는 학생들 중 선수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을 발굴해 핸드볼 엘리트학교 진학 및 멘토링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핸드볼 주니어 국가대표 출신인 K-GYM 이태우 대표는 “핸드볼 저변이 줄고 있는 상황에서 내실 있고 전문성 있는 코칭으로 SK슈가글라이더즈와 함께 모범적인 클럽 운영으로 핸드볼 발전에 기여하는 핸드볼클럽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SK슈가글라이더즈 핸드볼구단과 K-GYM스포츠클럽은 주1회 핸드볼교실, ‘찾아가는 핸드볼강습’, 핸드볼관람 문화체험, K-GYM 컵 핸드볼대회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아울러 연말 대한핸드볼협회에서 개최하는 2020핸드볼 꿈나무 페스티벌 대회에 출전하는 것을 목표로 유소년 선수들을 육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