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기정체육공원 새 단장, 어린이도서관 개관
상태바
손기정체육공원 새 단장, 어린이도서관 개관
  • 곽행득 기자
  • 승인 2020.05.2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과 아이들에게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림동 일대 공공도서관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함
손기정 체육공원
손기정 체육공원

중구문화재단(사장 윤진호)이 손기정 체육공원 내 어린이도서관 조성을 기념해 준공행사를 가졌다.

손기정 체육공원 어린이도서관 조성은 서울시와 추진 중인 서울역 일대 재생사업인 '손기정 기념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인구가 급증한 중림동 지역 주민과 아이들에게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림동 일대 공공도서관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함이다. 

지난 27일 진행된 준공식에는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손기정 체육공원 복합문화 클러스트 조성과 손기정 어린이도서관 시설, 운영방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어린이도서관, 어린이놀이터, 게이트볼장, 축구장, 스탠드, 러닝센터 등 시설들을 견학했다.

손기정 체육공원은 최초의 올림픽 메달리스트 손기정 선수의 모교인 양정보고를 1990년 공원으로 조성한 곳이다. 어린이도서관은 공원 남측 입구에 자리한 공영주차장 건물 일부를 활용해 조성됐다.

설계에서 개관까지 서울시·구·동·도서관·전문가·자문단·주민이 참여해 주민들이 주체가 돼 활동하는 공간으로 이용한다. 동아리 활동과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함께 나누는 '열린 공간', 아이들과 부모들의 마을공동체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한 '생활문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