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행안부장관, 퇴근 후 사복 입고 화재 진압한 소방관들 표창 수여
상태바
김부겸 행안부장관, 퇴근 후 사복 입고 화재 진압한 소방관들 표창 수여
  • 김선근 기자
  • 승인 2019.0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중부소방서 찾아 대원 7명에 유공자 표창-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가운데)이 인천 신포시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퇴근 후 인근 상가에서 불이 난 것을 보고 사복을 입은 채 불길을 잡은 소방관들이 표창을 받았다.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지난달 30일 인천중부소방서를 찾아 송현안전센터 정기영 소방위 등 송현안전센터 대원과 중부소방서 현장대응단 대원 7명에게 화재 대응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김 장관은 이들이 화재를 진압할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을 시청한 뒤“퇴근 후에도 본분을 잊지 않고 화재 현장으로 달려간 대원들이 큰 활약을 했다”고 격려했다.정 소방위는 지난달 8일 인천시 동구 송현동에서 퇴근 후 귀가하던 중 화재 현장을 목격했다.
50㎡ 남짓한 열쇠 제작 점포에서 난 불이었다.
불이 바로 옆 8층 상가 건물로 번질 것을 우려한 정 소방위는 곧바로 건물 1층 소화전에서 호스를 꺼내 진화작업을 했고 마침 멀지 않은 곳에서 식사 중이던 동료 6∼7명도 사복을 입은 채 진화에 동참했다.이들 소방대원의 활약으로 불은 15분 만에 꺼졌고 인근 건물 PC방과 노래방 등에 있던 주민 100여 명도 안전하게 대피했다.
김부겸 장관은 소방서 방문 후 홍인성 중구청장, 김영중 인천소방본부장, 박성석 중부소방서장, 이은선 중부소방서 신포남성의용소방대장에 안내로 인근 중구 신포국제시장을 25분가량 살펴보며 소방 통로, 소화기, 피난로 등 소방 시설이 잘 갖춰졌는지를 확인했다.시장 안에 비치된‘말하는 소화기’를 직접 들어보며 고장 여부를 살핀 김 장관은 시장 골목을 구석구석 돌아보며 화재 위험 요소가 있는지를 둘러봤다.
김부겸 장관은 이어 점포를 운영하는 상인들과 악수를 나누며“설을 앞두고 화재 염려가 있는지를 살펴보러 왔다”며“대목을 앞두고 시장 장사도 잘됐으면 한다”고 기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