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선정 '넷플릭스 최고의 한국 드라마' 10편 공개
상태바
타임지 선정 '넷플릭스 최고의 한국 드라마' 10편 공개
  • 고태성 기자
  • 승인 2020.05.1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준호 감독의 "1인치 자막의 장벽을 극복하면 더 많은 영화를 즐길 수 있다"고 수상 소감 인용
타임지가 선정한 한국 최고의 드라마 10편 중, 1위와 10위를 차지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과 응답하라시리즈 포스터
타임지가 선정한 한국 최고의 드라마 10편 중, 1위와 10위를 차지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과 응답하라시리즈 포스터

미국 주간지 타임지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한국 드라마 10편을 소개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넷플릭스 가입자는 1,600만 명이 증가했는데 이는 지난해 마지막 분기 신규 가입자수의 두 배에 달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타임지는 12일 기사에서 새로운 것을 보고 싶은 시청자를 위해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한국 드라마를 소개했다.

기사는 "타이거 킹 리얼리티 쇼, 디즈니, 사회적 거리두기에 관한 영화 등이 인기 있었지만 오스카 수상자 봉준호 감독이 말했듯이 1인치 자막의 장벽을 극복하면 더 많은 영화를 즐길 수 있다"고 봉준호의 수상 소감을 인용했다. 타임지가 소개한 최고의 한국 드라마 10편은 다음과 같다.

1. 사랑의 불시착(Crash Landing on You) 2. 이태원 클라쓰(Itaewon Class) 3. 미스터 선샤인(Mr. Sunshine) 4. 킹덤(Kingdom) 5. 동백꽃 필 무렵(When the Camellia Blooms) 6. 하이바이, 마마!(Hi Bye, Mama!) 7. 시그널(Signal) 8. 슬기로운 감옥생활(Prison Playbook) 9. 비밀의 숲(Stranger) 10. '응답하라' 시리즈(The Reply series)

이 가운데 '사랑의 불시착'과 '킹덤'은 이미 넷플릭스에서 유명한 작품이다. 주간지 옵저버에 따르면 지난 3월 넷째 주를 기준으로 '사랑의 불시착'은 가장 많이 시청된 넷플릭스 TV 쇼 순위 6위에 올랐으며 '킹덤'은 9위를 기록했다.

 '사랑의 불시착'은 북한 남성과 남한 여성의 로맨스를 그려 전 세계적인 인기를 모았고 '킹덤'은 동양의 좀비물과 이를 이용하려는 정치 세력을 긴장감 있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팬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