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 展’ 유튜브 선공개
상태바
김포문화재단,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 展’ 유튜브 선공개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0.04.2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개최예정인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기획전시,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 유튜브 영상 선공개
김포문화재단에서 기획전시하는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
김포문화재단에서 기획전시하는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내달 개최예정인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기획전시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을 유튜브 영상을 통해 선공개했다.

오프라인 전시 개막에 앞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침체된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해 어디서나 이번 전시를 미리 맛보도록하기 위함이다.

이번 전시는 김포문화재단과 ㈜글로벌교육콘텐츠가 함께 준비한 예술교육전시로, 추상미술의 아버지 바실리 칸딘스키(Wassily Kandinsky)의 영향을 받은 작가들이 미디어, 회화, 음악 등 여러 장르로 재해석한 작품들로 구성한 관객참여형 미디어전시이다.

선공개 영상 <미리봄 :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에서는 큐레이터의 해설로 추상미술과 칸딘스키의 생애 및 작품세계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전시실에서 만나게 될 작품들을 미리 소개해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낸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시민들의 위축된 문화생활을 돕기 위해 온라인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문화향유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선공개 영상을 통해 곧 만나게 될 오프라인 전시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선공개 영상 <미리봄 :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은 김포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 관련 세부 정보는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