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부도 특산품 ‘드라이브 스루’ 착한소비 행사 개최
상태바
안산시, 대부도 특산품 ‘드라이브 스루’ 착한소비 행사 개최
  • 고태성 기자
  • 승인 2020.04.2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맛김·그랑꼬또 와인 등 대부도 특산품 최대 30% 할인 판매
안산시 대부도 전경
안산시 대부도 전경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수도권 드라이브 관광코스로 각광받는 대부도를 소개하고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지역특산물 판매를 돕는 착한소비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4일 시화방조제 시화나래휴게소 제1주차장에서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는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감염 확산예방을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운동 동참과 사태 장기화에 따른 지역농어민들의 피해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그랑꼬또 와인, 딸기, 함초빵, 대부맛김, 깸파리 소금 등 대부도 지역특산물을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드라이브 스루로 구입할 수 있다.

당초 시는 대부해양본부 주차장에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더욱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오도록 시화나래휴게소로 장소를 변경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특산물의 착한 소비문화를 이끌고 침체된 소비촉진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KBS1TV ‘6시 내고향’ 특집 생방송을 통해 전국으로 송출된다. 생방송에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특산품의 착한소비 소식과 대부해솔길 전경 및 구봉도 삼거리 꽃길 등의 모습을 소개할 예정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날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가 큰 농어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침체된 관광 사업에 활기를 더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대부도가 드라이브 스루 관광의 대표관광지로 거듭나도록 코로나 감염확산 방지에 힘쓰면서도 관광산업의 희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안산문화관광해설사들이 해솔길·시화나래·탄도 바닷길 등 안산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홍보하고 현수막과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예방수칙 지키기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