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최
  • 양정훈 기자
  • 승인 2020.04.2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원철 의회장, 2020년도 서울시정 및 교육행정에 관한 각종 현안 처리 예정
서울시 신원철 의회장
서울특별시의회 신원철 의회장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신원철)는 2020년 4월 20일(월)부터 4월 29일(수)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93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2020년도 서울시정 및 교육행정에 관한 각종 현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신원철 의장(더불어민주당)은 개회사를 통해, 국내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환자 수가 10명대로 떨어지고, 서울시의 경우 오늘 신규 확진환자 수가 62일째 만에 0명을 기록했다고 밝히면서, 국내 상황을 여기까지 이끌고 온 의료진과 봉사자들의 헌신적인 희생과 노력, 공무원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의식, 국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했다.

특히, 미국과 유럽 주요국들의 큰 피해 속에서도, 대한민국이 해외로 진단 키트를 수출하는 등 ‘방역한류’로 크게 조명 받는 것에 대해 감사와 긍지를 느낀다고 밝혔다. 그러나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니라고 강조하며 ‘완전한 방역’을 위한 시민의 지속적인 동참을 부탁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생계의 곤란을 겪으면서도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특수고용노동자와 예술인을 언급하면서 정부와 지자체가 더욱 촘촘하게 지원망을 구축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현재 서울시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시키기 위해 종교단체 온라인 예배, 유흥업소 영업정지 등을 실시하고 있고, 소상공인 지원, 재난긴급생활비 지급 등 다양한 구호 정책을 펼치는 중이다.

이번 임시회는 4월 20일(월) 개회식을 시작으로, 4월 21일(화)부터  4월 27일(월)까지 각 상임위원회 별로 소관 실·본부·국의 각종 안건을 심의하게 되며, 4월 28일(화)은 서울시정 및 교육행정에 관한 질문을 하고, 마지막 날인 4월 29일(수)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논의되어 부의된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