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후보, 주민 삶에 힘이 되는 동별 공약 발표
상태바
김병욱 후보, 주민 삶에 힘이 되는 동별 공약 발표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0.04.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이 직접 사용하는 생활문화 공간을 확보-
김병욱 후보, 4년간 주민들의 불편사항 직접 들으며 공약에 담아 -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후보(성남분당을, 현 국회의원)이 주민 삶에 힘이 되는 동별공약 <금곡·궁내동편>을 발표했다.

금곡동의 대표 공약은 서울요금소 경부고속도로 복합환승센터를 만드는 것이다.  대중교통망을 연계하면 서울고속터미널까지 가지 않아도 분당에서 바로 환승을 할 수 있게 되어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제고할 수 있다.
 
또한 궁내동과 정자동을 잇는 지하보도(일명 토끼굴)를 확장하고, 지하차도를 신설하여 우회노선을 최소화하고 주민들의 정자역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공약도 밝혔다.
 
금곡동 공영주차장 위치에는 카페와 공유부엌, 소규모공연장과 작은도서관, 청소년 시설 등을 갖춘 미금 시민커뮤니센터를 건립하여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025년 사용이 종료되는 쓰레기 매립지에는 친환경 체육공원 조성계획을 수립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주민들이 직접 사용하는 생활문화 공간을 확보하고, 시설은 개선하여 편리성을 도모하는 공약도 담았다. 궁내동 경로당을 생활문화센터로 신축하고, 쇳골 경로당은 리모델링한다. 미금역 2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설계중)하여 다리 아픈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청솔마을 6단지 주거환경개선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설계중인 금곡공원 국민스포츠센터를 조기완공하고, 지구단위 용역 중인 금곡동 복합청사 건립, 궁안, 쇳골마을 도시계획 검토 등도 공약에 포함시켰다.
 
김병욱 의원은 “지난 4년 직접 발로 뛰며 금곡동과 궁내동 주민들을 만나 필요한 사업을 꼼꼼히 챙겨 21대 총선 공약으로 만들었고, 이 중에는 이미 진행되고 있는 사업도 있는 만큼, 제가 마무리하여 주민에게 더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하며, “공보물을 꼼꼼히 살펴보고, 제대로 준비된 후보, 실행시킬 수 있는 힘 있는 후보에게 투표해 달라”며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