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0년 체육진흥 장학생 모집․선발
상태바
고성군, 2020년 체육진흥 장학생 모집․선발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0.03.2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 전공 초․중․고․대학생들의 사기 진작과 엘리트 체육인 육성을 위해
고성군청 전경
고성군청 전경

고성군이 체육 전공 초․중․고․대학생들의 사기 진작과 엘리트 체육인 육성을 위해 2020년 고성군 체육진흥기금 장학생 59명을 다음 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고성군 관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등록기준지를 둔 학생으로서 대한체육회에 등록되어 지난해 전국 및 도 단위대회 이상 공인된 각종 경기에서 3위 이상의 입상실적이 1회 이상인 전문 체육선수이다. 단, 고성향토장학생과 농어촌청소년유망선수장학생은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올해 초등학생(300천원/명) 19명, 중학생(500천원/명) 23명, 고등학생(700천원/명) 14명, 대학생(1,000천원/명) 3명 등 모두 59명에 대해 30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학금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다음 달 3일까지 장학금 지급신청서와 상장 사본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고성군청 경제진흥과(체육진흥팀)에 직접 방문․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장학금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면 알 수 있다.

군은 제출된 서류 검토 후, 고성군 체육진흥기금 운용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하며, 5월 중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모수 경제체육과장은 “학생들의 기량 향상과 운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 내 유망선수 발굴과 고성 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