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22주년 맞는 그룹 신화, 올해활동 잠정 멈춤
상태바
데뷔22주년 맞는 그룹 신화, 올해활동 잠정 멈춤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0.03.1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식기간동안 데뷔 25주년 혹은 30주년을 기념해 활동하는 방안 등 다양한 구상
그룹 신화
그룹 신화

올해로 데뷔22주년을 맞는 최장수 아이돌 그룹 신화가 올해 그룹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

11일 가요계에 따르면 1998년 데뷔 이후 단 한 명의 멤버 교체도 없이 20년 동안 꾸준하게 활동을 펼쳐온 신화가 당분간 그룹 활동을 하지 않기로 했다.
 
그간 각 멤버별로 소속사가 다른 상태에서 별도로 기획사를 설립해 그룹 활동을 했던 이들이지만 올해는 활동을 쉬며 장기 휴가를 즐기는 셈이다.
 
앞서 신화는 데뷔일인 3월24일을 기념해 매년 새 앨범을 발표하고 콘서트도 열겠다고 팬들과 약속하며 2018년 데뷔 20주년을 맞아 기념음반을 내고 콘서트 등을 통해 전성기 못지않은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한 가요계 관계자는 이날 “지난해까지 가장 왕성하게 활동했던 이들이 올해는 잠시 쉬기로 했다. 그렇다고 그룹을 해체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면서 “멤버들의 뜻이나 의견만 모으면 언제든지 앨범을 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매년 신곡을 발표하고 활동하는 데에도 일정한 한계가 있다. 그룹 이름인 신화처럼 데뷔 25주년 혹은 30주년을 기념해 활동하는 방안 등 다양한 구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화는 대신 지난해 4월 서울 방이동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펼친 데뷔 21주년 기념 콘서트 ‘챕터 4’의 DVD를 조만간 팬사이트 등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