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 손으로 만든 마스크에 감동...할아버지, 할머니 건강하세요!
상태바
고사리 손으로 만든 마스크에 감동...할아버지, 할머니 건강하세요!
  • 김재성 기자
  • 승인 2020.03.1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주동 어린이들, 마스크 90매 직접 만들어 전달 -
부설초에 재학중인 김예원과 윤다현 학생은 마스크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목포시 부주동에서는 코로나19로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감동을 주고 있다.

부주동 소재 옥암포스힐 리버파크에 거주하는 어린이 8명이 직접 천을 구입하고 바느질을 해 만들어 정성껏 포장까지 한 면마스크 90매를 지역 어르신들을 걱정하는 마음이 담긴 편지와 함께 동행정복지센터에 전해왔다.
 
삐뚤빼뚤한 글씨로 쓴 편지에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건강을 바라는 기특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었다.
 
할아버지, 할머니 건강하세요! 고사리 손으로 만든 마스크에 감동
할아버지, 할머니 건강하세요! 고사리 손으로 만든 마스크에 감동

부설초에 재학중인 김예원과 윤다현 학생은 편지를 통해 “현재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를 못 쓰시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위해 직접 만들었으니 예쁘지 않더라도 잘 써 달라”고 정성어린 마음을 전했다.

이를 전달받은 박인지 부주동장은 “고사리 같은 손으로 한땀한땀 바느질 했을 아이들의 정성이 담겨 더 뜻이 깊다”며 “어르신들께 아이들의 마음과 함께 면마스크 사용법 및 관리방법까지 잘 전달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기부된 마스크는 면마스크 관리방법이 적힌 안내문과 함께 저소득층 독거노인 30여명에 각 3매씩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현재 부주동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등이 폐쇄되면서 사회적 단절로 이어질 수 있는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해 매주 2회씩 유선 상담을 통해 안부살피기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