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한국민화뮤지엄, 이경숙 작가 화-진수(畵-眞髓)》전 개최
상태바
강진 한국민화뮤지엄, 이경숙 작가 화-진수(畵-眞髓)》전 개최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0.03.0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숙 작가 특유의 세밀한 묘사력이 돋보이는 걸작 전시
이경숙 작가의 '태평성시도'
이경숙 작가의 '태평성시도'

전남 강진군 청자촌에 위치한 한국민화뮤지엄(관장 오석환)에서는 오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간 《화-진수(畵-眞髓)》전을 개최한다.

한국민화뮤지엄 2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는 예진 이경숙 작가의 대작인 <태평성시도>를 비롯하여 민화의 진수를 보여주는 총 48점(병풍 12틀, 액자 24점, 소품 12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주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현대민화 예진 이경숙 작가는 한국민화뮤지엄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민화대전’에서 최우수상과 영월 본관인 조선민화박물관의 ‘김삿갓 문화제 기념 전국민화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공모전에서 이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해 서울 예술의전당 제7관에서 11월 2일부터 9일까지 열리면서 예술계의 주목을 받았던, 한국민화뮤지엄 주관 《민화의 비상》전에 참여했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32인의 현대민화 작가 중 한 명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는 창작민화와 함께 현대민화의 큰 줄기를 형성하는 재현민화로 구성된다. 특히 타 전시들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여러 점의 대작과 이경숙 작가 특유의 세밀한 묘사력이 돋보이는 걸작들이 출품되면서 관람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한국민화뮤지엄에서 3월 9일까지 자체 폐관을 결정한 상태라 실제 관람은 그 이후에 가능하다는 것이 아쉽다.

이에 뮤지엄 측에서는 향후 코로나19 추세를 관찰하며 폐관 일정을 탄력적으로 조정한다는 입장이어서 사정이 좋아지면 3월 9일 이전 개관도 가능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