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복 기자의 "눈".. 정보화 시대의 진정한 마인드
상태바
김일복 기자의 "눈".. 정보화 시대의 진정한 마인드
  • 김일복 기자
  • 승인 2020.02.2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화 시대의 정확한 흐름의 의미
농경화 시대지나 산업화 시대의 변화
긍정적 마인드, 변화는 필수
본지 김일복 기자
본지 김일복 기자

21세기 글로벌 시대의 정확한 흐름의 의미를 생각해 본다. 농경화 시대가 지나 산업화 시대가 되고 산업화지나 정보화(네트웍화)시대를 맞았다. 세상의 모든 틀이 유형에서 무형적으로 뒤바껴 가고 있는 시대위에 진정한 성공자로 살아남기 위해선 두가지만 확실히 잘 하면 된다라고 확신해 본다.

블루오션 같은 특별하고 귀한 정보들을 자기손에 넣는 것과 그걸 통해서 세상 사람들과 최대한 빨리 공유해 나가는 것이다. 그렇게 되기 위해선 항상 생각과 마음이 열려있고 따뜻한 가슴을 갖고 있어야 된다.

완전 새롭게 변화되어 가고있는 21세기 글로벌 시대의 진정한 모습은 정의에 용감한 인간으로 살라, 상황이 불리하다면 용감무쌍한 마음으로 용감하게 숨을 몰아쉬며 앞으로 전진하라, 우리가 느끼는 세상의 변화의 충격도 쓰미나급 이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온난화의 영향으로 지구촌의 갖가지 재앙들도 이제 갈수록 우리곁에 찿아오고 있는 것 처럼, 지구촌 사회의 변화들도 앞으로 더욱더 크게 빠르게 진행되어 갈 것이다.

나 자신은 과거보다 더 열심히 한다고 생각하는데 왜 이렇게 삶이 더 어려워가고 가난해져 가는지 모르겠다란 얘기들을 안주삼아 동료들과 자주 술잔, 기울이며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자신이 힘들고 어려워 지는것은 세상의 변화를 무시한 생활습관으로 살아가기 때문이다. 

낡은 습관들은 이제는 과감하게 벗어 던져야 한다. 무한긍정 마인드는 언제 어떠한 상황에서도 항상 긍정적인 자세를 잃지 않는다. 정보화 시대의 최고의 자산은 바로 소중한 정보다. 무한긍정 마인드의 소유자를 이 시대는 필요로 한다. 이제 변화는 필수이고 운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