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인협회 회장 이·취임식 열려
상태바
제천문인협회 회장 이·취임식 열려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2.19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문인협회 제17대 김명자 회장 취임
제천문인협회가 이취임식을 마친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천시]
제천문인협회가 이취임식을 마친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천시]

(사)한국문인협회 제천지부(제천문인협회)가 지난 15일(토) 명성유유컨벤션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회는 회원 및 내빈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6대 한인석 회장 이임식에 이어 제17대 김명자 회장 취임식을 갖고 2020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당초엔 회원 화합 윷놀이 행사도 열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불안이 고조돼있는 상황으로 취소하고 공식 행사만 진행했다

신임 김명자(58) 회장은 지난 2003년 문예사조를 통해 등단한 이후 박화목문학상, 탐미문학상, 황진이 문학상, 짚신문학상, 월파문학상, 하이데거문학상외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2019년도엔 전국 제1회 다선시낭송대회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또한 「그대 내 곁에 있는 한」「행복한 사람」「카오스의 눈물」등 개인시집과 다수의 동인시집을 발간했으며 ‘제천시청문학회 회장’과 ‘한국신문예문학회부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사)아태문인협회부이사장, 짚신문학회부회장직을 맡고 있다.
김 회장은 이번에 제천 문인협회 창립 44년 만에 첫 번째 여성회장으로 취임하며 큰 화제를 낳기도 했다.

한편 김명자 회장은 “올해의 사업으로 ‘제천문학지 84호, 85호특집 발간과, 제천사랑 시화전, 청풍명월 효 한마음축제, 시민과함께하는 문학의 밤, 시민과함께하는 문학 콘서트를 개최하여문학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피폐해져가는 시민들의 문화적 정서 순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제천 문인협회는 1976년 창립되어 현재 5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2회 동인지를 발간하고 다양한 문학 활동을 펼치며 지역문화 역량을 높이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