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룡 의원, ‘2020 대한민국소비자大賞’수상
상태바
홍성룡 의원, ‘2020 대한민국소비자大賞’수상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0.02.1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예산 확보로 사회적 약자 등 시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더불어 민주당 홍성룡 의원
더불어 민주당 홍성룡 의원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홍성룡 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3)이 지난 11일(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소비자大賞시상식’에서 ‘소비자의회정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자로 선정된 홍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운영위원회, 체육단체 비위근절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과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홍 의원은 소방공무원의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한 「서울특별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조례」, 시내버스 정류소를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과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서울특별시 시내버스정류소 등의 정비 및 관리 조례」, 다자녀 가구 하수도 사용료 경감을 위한 「서울특별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안」등을 대표 발의하여 시행토록하는 등 시민안전과 복리증진을 위한 활발한 정책개발과 입법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 의원은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민원이 없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면서, “앞으로도 천만 서울시민의 심부름꾼으로서 안전·복지·민원 사각지대가 없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소비자大賞 시상식’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대한민국의 위상 제고 및 행복지수 향상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을 평가·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홍성룡의원 약력]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홍성룡 시의원(더불어민주당, 송파 제3선거구)
연구실 :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601호
Tel : 02) 2180-8441~2, Fax : 02) 2180-8445
E-mail : dokdo_cor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