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비상대응체계 가동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비상대응체계 가동
  • 김순규 기자
  • 승인 2020.02.0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적극 대응, 고객과 근로자의 안전 확보에 전력 다하겠다
국민체육진흥공단 로고
국민체육진흥공단 로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예방 및 차단을 위해 올림픽공원, 경륜장 등 39개 사업장과 105개 시설물에 대해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공단은 지난달 29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 종료 시까지 종합대응 태스크포스(TF)반을 운영하며 아울러 문화체육관광부 종합대응 TF반과 연계해 단계별 상황 조치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불특정다수의 고객들이 방문하는 접점마다 열화상 카메라와 비접촉식 온도계를 이용해 체온과 감염증상을 확인하고 있다.
 
사업장 내 고객 대응 근무자는 마스크를 의무로 착용하고, 시설 내부에는 고객 동선을 따라 예방요령 안내물과 손 소독제를 비치하며 이에 대규모 체육시설과 공연장이 위치한 올림픽공원 내 KSPO돔, 우리금융아트홀, 올림픽수영장에 긴급 방역을 시행했다.
 
대중 공연은 사전 및 사후 특별 방역 조치 상태에서 진행히며 손 세정제와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준비함은 물론, 올림픽공원 내 스포츠센터와 스포츠교실 회원을 대상으로는 연기 및 환불 신청을 한시적으로 허용하고 있다.
 
조재기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국민의 안전·보건은 공단 경영의 최우선 덕목이며 의무"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적극 대응함으로 고객과 근로자의 안전 확보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