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송파구협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1차 회의’ 개최
상태바
송파구, ‘송파구협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1차 회의’ 개최
  • 오승열 기자
  • 승인 2020.01.1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위원 40명과 위촉식 열어 본격 활동
민·관이 손잡고 정책 결정·집행·평가…‘주민자치 이끄는 원동력’
지난 14일 송파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송파구협치위원회 위촉식 단체사진/송파구청 제공
지난 14일 송파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송파구협치위원회 위촉식 단체사진/송파구청 제공

송파구는 지난 1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송파구협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1차 회의’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송파구협치위원회’는 민관협치 체계를 구축하고 협치 활성화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하는 기구로 민관협력 경험이 있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경력이 있는 민간위원 30명과 함께 박성수 송파구청장을 비롯한 송파구 공무원 8명, 구의원 2명 등도 참여하며 총 40명으로 구성된 ‘송파구협치위원회’가 첫발을 내딛었다.

14일 위촉식에서는 위촉장을 전달하고 민간 공동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고 그동안의 지역사회혁신계획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향후 운영방안 등을 논의하며 앞으로 문화·예술, 환경, 건강·안전, 자원봉사·다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민·관 협치는 복잡한 이해관계가 얽힌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시대적 과제이자 문화”라며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첫발을 내디딘 협치위원회는 성숙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송파의 가치를 높이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