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체육회, 어르신 건강체육대회 ‘큰 호응’
상태바
광주시체육회, 어르신 건강체육대회 ‘큰 호응’
  • 최병학 기자
  • 승인 2024.10.0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어르신 건강체육대회 개최로 어르신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종목별 ‘최고령 남·여 참가자’에 대한 기념품 제공 등 적극 지원

광주광역시체육회(회장 전갑수)는 지난 28일(토) 2024 어르신 건강 체육대회가 어르신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며 성료되었다.

이번 대회는 광주광역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5개 종목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어르신 동호인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댄스스포츠, 당구, 바둑, 게이트볼, 테니스 등 종목별로 빛고을체육관, 전천후 게이트볼장, 염주테니스장 등 분산 개최하여 700여명의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경기에 참여했다.

특히 처음 시행하는 ‘건강진단 프로그램’은 경기장마다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본 회와 업무협약이 체결된 병원(밝은안과21, 수완병원, 광주자생한방병원, 동명병원, 옳치치과)과 협력하여 참가자를 대상으로 시력 건강검사, 물리치료, 구강검진, 한방치료 등을 제공하였다.

전갑수 시 체육회장과 본 회 실버체육위원회 김현태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전 종목을 순회하며 5개 종목별 ‘최고령 남․여 참가자’에 대한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적극 지원했다. 

전갑수 시 체육회장은 “광주 어르신들의 활력을 위해 건강체육대회를 준비했다.”며 “건강한 노년을 즐기는 뉴실버세대가 체육을 통해 더욱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