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 초대 작가들(사진 및 미술 각 3명)의 사진 및 미술 작품들 전시
‘2024 강원아트페스티벌 in 대진항’이 고성군 현내면 대진항 어판장 및 고성평화지역아트센터에서 10월 3일부터 5일까지 펼쳐진다.
고성시각예술협의회가 주최하는 이 축제에는 지역의 작가들(사진 및 미술 각 2명)과 강원특별자치도의 초대 작가들(사진 및 미술 각 3명)의 사진 및 미술 작품들이 전시된다.
이들의 사진 및 미술 50여 점의 작품이 성게 작업장인 어판장 상설 전시장에 전시되며 ‘고성평화지역아트센터 갤러리’에서는 초청 사진작가의 작품이 30일간 전시된다. 작품들은 어촌과 농촌에서 평화로운 삶을 영위하는 사람들의 진솔한 모습을 담고 있다.
이번 축제 기간에는 대진항의 어업인과 참가작가들과 만남의 시간을 마련 전시로 소통하는 행사도 마련된다.
이진수 강원아트페스티벌 in 대진항 축제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최북단 저도어장이 있는 고성군 대진항 어판장 상설 전시장에서 열리는 사진 및 미술 전시회를 통해 지역민은 물론 누구나 다양한 예술을 공유하고 향유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며 “‘2024 강원아트페스티벌 in 대진항’이 앞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어업인과 예술의 축제로 거듭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생활체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