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서핑, SUP 등 다양한 수상레저 활동 체험
경기도 광명시 유일의 공립 특성화고등학교인 창의경영고등학교(교장 최민산)가 9월 6일 서울시 윈드서핑장에서 스포츠경영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학교프로그램 협력사업 학생 맞춤형 진로체험’ 을 실시 했다.
이 프로그램은 창의경영고등학교 스포츠경영과 학생 고1-고3 학년 대상으로 윈드서핑 과 SUP(스탠드 업 패들보드), BIG SUP 수업을 선택적으로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스포츠경영과 학생 35명이 진로 체험에 참여 하였다.
최민산 창의경영고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진로를 개척하고 동시에 신체활동까지 전인 발달을 이룰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창의경영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아 걸을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영 융합교육부장은 스포츠경영학과 개설 이후 첫 진로 관련 외부 행사를 안전하고 즐겁게 마칠 수 있게 되었고, 학과 내 선후배들이 하나 되어 활동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으며, 향후 공동체 정신을 갖고 함께 성장하는 학생들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 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진로 체험을 기획한 홍선옥 기획 교사는 창의경영고등학교 진로 인프라가 탄탄히 구축되어 있기에 가능한 시간이었고, 아직 무더운 날씨였음에도 수상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의경영고등학교는 교육부의 도제학교(세무회계, IT 소프트웨어 분야), 중소벤처기업부의 특성화고 인력 양성사업, 특성화고 혁신지원 사업 및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희망과 적성에 맞는 취업 · 진학 지도를 통해 학생들은 공무원반, 공기업 및 대기업 취업 동아리 등 다양한 경험을 능동적으로 구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