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택견협회, '전국택견한마당' 개최
상태바
한국택견협회, '전국택견한마당' 개최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4.07.1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약 350여 명의 선수 참여할 예정
'전국택견한마당'
'전국택견한마당'

㈔한국택견협회는 오는 20일 충주시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에서 '전국택견한마당'(송암배)을 개최한다.

전국택견한마당은 전통과 명성이 있는 대회로 전국 각지에서 택견 애호가들이 모여 서로 기술과 열정을 겨루는 무대다.

대회는 지난해 '택견, 함께 나누다'에 이어 올해에도 '함께하는 택견'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남녀노소는 물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종목을 개설해 택견의 매력과 다양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약 35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며 택견의 아름다움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로 많은 이들의 참여와 관심이 집중되고있다.

경기는 본때뵈기 6종목(붙뵈기 개인전·단체전/막뵈기 개인전·단체전/생활체조 장애인·비장애인), 견주기 3종목(맞서기 체급별/대걸이 체급별/대걸이 단체전) 등이 진행되며 세계택견대회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할 종목별 국가대표 선수도 선발한다.

한편, 대회를 주관하는 한국택견협회는 매년 '시민택견체조경연대회'와 '세계택견대회'를 개최해 택견의 경기화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택견 인재 양성을 위해 '찾아가는 시민택견교실' 등 교육사업을 진행, 택견 저변 확대를 위해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