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감독 축구대표팀 감독직 수락
상태바
홍명보감독 축구대표팀 감독직 수락
  • 이낙용기자
  • 승인 2024.07.0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2년후 월드컵과 3년후 아시안컵까지 대표팀 이끌예정
축구대표팀 감독직 수락한 홍명보감독
축구대표팀 감독직 수락한 홍명보감독

홍명보 한국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감독이 10년 만에 축구 국가대표팀을 지휘봉을 잡는다.

7일 대한축구협회(KFA) "국가대표팀 신임 사령탑으로 홍명보 감독을 내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지난 2월 위르켄 클린스만 감독 경질로 5개월 가까이 공석이었던 국가대표팀은 홍명보 체제로 새 출발을 하게 됐다.

홍명보 감독은 10년 만에 대표팀 사령탑에 복귀한다. 홍 감독은 지난 2013년부터 2014년까지 대표팀을 이끌었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1무 2패로 조별리그 탈락한 뒤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자진 사퇴 한 바 있다.

대한축구협회는 클린스만 감독 경질 후 새 감독을 찾으면서 3월과 6월 A매치를 각각 황선홍, 김도훈 감독 임시 감독 체제로 운영하면서 그동안 외국인 감독에 무게를 두고 거스 포옛 전 그리스, 다비트 바그너 전 노리치 감독 등 100명이 넘는 후보자를 검토했지만 협회 재정 문제로 조건을 맞추기 어려웠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해외 감독들과 협상이 원활하지 않자 홍명보 감독으로 방향을 틀은 것으로 알려졌고 지난 5일 다시 협회로부터 제안을 받고, 고민 끝에 감독직을 수락했다.

홍 감독은 오는 9월에 열리는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을 시작으로 2년 뒤 열리는 월드컵과 3년 뒤 아시안컵까지 대표팀을 이끌예정이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8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이임생 기술이사 주재로 관련 브리핑을 할 예정이다.

(사진=홈피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