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북부권 체육공원 조성사업' 착공
상태바
‘이천시 북부권 체육공원 조성사업' 착공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4.06.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지면적 7만1천㎡의 다목적운동장, 그라운드와 파크골프장, 테니스장 등 조성
‘이천시 북부권 체육공원 조성사업' 착공식
‘이천시 북부권 체육공원 조성사업' 착공식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0일 백사면 모전리 산45번지 일원에 ‘이천시 북부권 체육공원 조성사업 착공’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이천시 북부권 체육공원은 부지면적 7만1천㎡의 다목적운동장, 그라운드와 파크골프장, 테니스장 등이 조성된다. 국비 50억원과 특별교부세 9억, 도비 27억원을 확보하였고, 시비 332억원 포함한 총 418억원을 투입해 내년 6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으며, 국민체육센터는 건축연면적 5천4백㎡, 지하2층, 지상2층 규모로 25미터 6레인 수영장 및 헬스장 등이 설치예정으로, 2026년 6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이천시의 백사면, 신둔면, 동지역인 북부권역은 많은 인구에 비해 다양한 계층에서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 인프라가 부족하여, 그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으며, 이에 따라 시민 여가 및 레저활동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고자 이천시 북부권 체육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김경희 시장은 “우리 시는 체육시설 인프라가 부족한 북부권에 체육시설을 갖추기 위해 많은 힘을 쏟아 왔으며, 드디어 백사면 모전리에 북부권 체육공원 및 국민체육센터를 조성하게 돼 시민 여가활동 증진과 생활체육을 즐기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착공식은 이천시 북부권 체육공원 조성사업의 시작을 알리기 위한 자리로 김경희 시장을 비롯한 김하식 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 백사면, 신둔면, 동지역 기관단체장, 이천시 체육회 및 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 관계자,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